본문 바로가기

HOME > 얼음낚시교실 > 지역별 빙질상황   

 

 

지역별 빙질상황

지역별 빙질상황

[공홈] 키아나 후버 프로계약 인터뷰: "리버풀을 자랑스럽게 만들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oPD8g734 작성일19-08-01 20:06 조회18회 댓글0건

본문

Ki-Jana Hoever signs new Liverpool FC contract in Evian [공홈] 키아나 후버 프로계약 인터뷰: "리버풀을 자랑스럽게 만들겠습니다"

https://www.liverpoolfc.com/news/first-team/358774-ki-jana-hoever-new-liverpool-contract-exclusive-interview



17살의 네덜란드 청소년국가대표 수비수 키아나 후버는 에비앙 전지훈련서 리버풀과 자신의 첫 프로계약이자 장기계약을 맺었다

후버는 지난 시즌 FA컵 울버햄튼전에서 15살 354살의 나이로 리버풀 역사상 3번째로 어린 데뷔선수가 되었다



키아나 축하드립니다. 계약을 맺은 소감을 말해주세요


리버풀에 더 오래 있을 수 있어 정말 행복합니다. 계약을 맺어 정말 행복해요


여태까지 리버풀서 생활은 어땠나요? 아직 매우 어린데요. 헤외에 있는 세계 최고 빅클럽중 하나서 뛰고 있고요. 경험이 어땠나요?


첫 2달은 힘들었으나 이제 막 적응을 했으며 영어도 조금씩 쉬워졌어요. 선수들과도 그렇고요. 좋습니다



이 계약은 당신의 노고의 보답인데요, 축구적으로 지난 몇 달간 발전했다고 느끼나요?


당연하죠. 리버풀의 축구스타일은 많은 팀들과 다릅니다. 제가 전에서 뛰었던 팀하고도 비교해서요. 처음에는 새로웠어요.

이제 그 방면에서는 발전을 했고 더 잘할수 있다고 생각해요. 여태까지 잘 되가고 있네요



첫 6개월에 대해 얘기하죠. 매우 소수의 당신 나이대 선수들이 그런 경험을 하죠. 데뷔에 대해서 말해줄래요? 경기를 앞두고 언제 알았나요?


당시 아놀드와 고메즈가 부상이라 멜우드에서 훈련을 했죠. 훈련중이었는 마침 FA컵 경기가 있었습니다. 부상선수들이 몇 명 있었고요.

근데 제가 뛸지는 몰랐어요. 그냥 벤치에 자리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데뷔를 했네요. 경기 하루 전에 벤치에 있을 것을 알았으나, 저는 매우 침착했고 벤치에 앉을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리버풀에 왔을때 그렇게 빨리 데뷔할지 몰랐어요. 그래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경기 초반 로브렌이 부상을 당했죠. 무슨 생각이 들었나요? 당신이 투입될거라 생각했나요?


아뇨, 처음엔 감독님이 아놀드보고 웜업하라 하더군요. 아놀드는 센터백서 뛰어본 경험이 있기에 그가 뛸거라 생각했죠.

저는 그냥 준비운동만 했습니다. 생각할 시간도 없었어요. 근데 갑자기 감독님이 부르더군요

"키, 너가 들어간다" 생각도 없이 투입되었고 경기를 치렀습니다



당신은 U18팀, U23팀에서 뛰었는데 갑자기 기록을 깨며 리버풀 1군에 데뷔했죠. 믿기 힘들었죠?


모든게 급작스럽게 일어났죠. 다만 기회가 있다면 잡아야한다는것을 알고 있었고 그 데뷔전이 그랬죠.

멜우드도 기회였고요. 그냥 기회를 잡으려 시도했습니다



그 경험이 당신이 1군선수로 자리잡는데 도움이 됐나요? 빠르게 데뷔하고 다른 1군 선수들과 함꼐 하는거요


그 게임서 저는 울버햄튼같이 좋은 팀을 상대로 괜찮게 했다 생각해요. 선발로 뛰기엔 아직 배울 점이 많고 할 일이 많긴 한데 가능성을 보여줬다 봐요.

제게는 약간의 테스트기도 했고요. 제가 압박감을 잘 이겨내는지요



몇 달이 흘러서 당신은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한 스쿼드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당신은 몇백만명의 사람들앞에서 버스를 타고 돌며 축하했죠. 당신이 이런 경험을 하리라 상상은 못했죠?


엄청났어요. 리버풀에 왔을때 그런 일이 일어날거라고 상상도 못했어요. 그렇게 빨리요. 다만, 그게 저에 대한 클럽의 신뢰라 느꼈어요.

그 이유로 제가 여기 오기도 했고요. 이거뿐만 아니라요. 클럽은 제게 좋은 말을 많이 해줬습니다. 이유중 하나죠



키아나 당신은 다른 어린 선수들과 함께 이번 프리시즌의 긍정적인 부분중 한 부분입니다. 지난 몇주간의 훈련이 도움이 됐나요? 


처음에 훈련이 어려웠고 모두가 다 그랬습니다. 결과가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어린 선수들에게는 좋은 경험입니다.

저는 이번 경험을 통해 많이 배우고 다음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당신의 이번 계약은 단순히 먼 미래를 염두에 둔것이 아니라 가까운 미래에 당신이 가까운 미래에 공헌할수 있음을 의미할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이번 시즌 계획은 뭔가요?


저는 현실적이어야 합니다. 1군서 기회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좋겠지만 대부분 U23서 뛸겁니다.

1군과 함께 같이 열심히 훈련하며 제가 뭘 할수 있는지 보여주고 기회가 오면 잡을수 있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인의 부상은 어쩌면 당신에게 기회일수도 있습니다. 동료가 그런 부상을 당하는것은 보기 정말 안타깝죠..

당신에게 기회가 왔을때 준비가 되어있다고 답할수 있나요?


네, 그럴것 같네요. 다만 아직 배울게 많습니다. 아직 17살입니다. 제게 나이는 중요치 않고 준비가 됐냐가 중요합니다.

어떤 부분에선 100% 준비될수 없지만 다른 부분서는 준비할수 있죠.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하고 발전하려하면 됩니다

그러면 괜찮을 것 같네요



고향친구들이 뭐라하나요? 당신 친구들은 아직 학교를 다니고 있겠죠. 그리고 당신은 여기서 같은 네덜란드 출신의 바이날둠과 주장 반다이크와 훈련을 받고 있어요


저를 엄청 자랑스러워합니다. 걔네야 아직 학교를 다니고 있죠. 다만 걔네는 제가 꿈같은 삶을 살고 있는것을 알며 이에 대해 매우 감사합니다.

제가 막 먼저 말하진 않아요.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 그냥 예전 학교친구시절과 다를게 없어요. 빅네임 선수들과 뛰는것은 특별합니다.

다만 친구들과 있으면 예전의 제 모습 그대로에요.



당신은 1군선수들과 함께 하고있어요. 선수들은 다음 시즌을 얼마나 기대하고 있나요?


아까 말했듯이 프리시즌 결과가 그리 좋진 않죠. 다만 저희는 다시 재충전했고 모두 시즌이 시작해서 기뻐합니다.

모두 잘될겁니다. 모두 괜찮고 클라인빼고는 몸상태도 좋습니다. 클라인이 빨리 회복해서 복귀했으면 좋겠어요.



맨시와의 커뮤니티쉴드 경기가 기대되나요?


제가 스쿼드에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벤치에 몇명앉을수 있는지도요. 오늘 리옹과 붙기에 일단 그에 집중할것이며 그 후에 제가 시티전서 뛸지 보겠습니다.

만약 일어난다면 조금 뛰면 좋겠네요.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상대로 얼마나 잘할지 궁금하네요



정리해보면, 당신은 리버풀과 새 계약을 맺었습니다. 어떤가요?


그냥 좋아요. 이 계약을 맺었다는 점은 팀이 저에 대해 많은 신뢰를 한다는점입니다.

저를 많이 지지해줬고 이제 제가 그들을 자랑스럽게 하고 제가 뭘할수 있는지 보여줄겁니다.

이번 계약기간이 끝이 아니길 바랍니다.






유치부영어교재

유아영어교육

영어교제

한국사교재추천

초등학생책추천

어린이영어추천

기초한자쓰기

4살아기선물

한글학원

초등전과

8세여아선물

예비초등학습지

초등학교6학년1학기수학학습지

유아프린트학습지

유아독서교육

가나다한글배우기

5살홈스쿨링

누리과정학습지

무료수학학습지

학습지종류

4살아이학습지

학교시험기출문제집

6세책읽기

한글읽기

예비초등공부

영어깨치기

한글학교

호비아이챌린지

만들기놀이

교육용앱

초등월간학습지

아기미술놀이

초등학생책읽기

쏙쏙초등3학년영어단어멀티북

입학준비물

교육장난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명 : 한국빙어낚시협회 | 대표 : 이명종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춘천로 332번지 | 사업자번호 : 221-26-75428

TEL : 033-254-0339 | FAX : 033-256-1963 | H.P : 010-5364-0333 | 통신판매 신고번호 : 제2014-강원춘천-0239호

Copyright © 2016 한국빙어낚시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