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얼음낚시교실 > 지역별 빙질상황   

 

 

지역별 빙질상황

지역별 빙질상황

'이병윤 표' 맘스터치, 원재료 인상에 문어발식 매장 확장 논란까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담미병 작성일20-09-17 02:23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

사모펀드에 매각 된 맘스터치가 최근 가맹점에 공급하는 재료값을 인상하면서 업계 일각에서는 '가성비 전략'을 내려 놓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해마로푸드서비스 제공

맘스터치, 싸이버거 패티 가격↑…일부 가맹점주 "상생 실종"

[더팩트|이민주 기자] '가성비 버거'로 인기를 끈 맘스터치가 가맹점에 제공하는 재료값 인상을 단행한 배경을 두고 엇갈린 해석이 나온다.

사모펀드에 매각된 후 '이병윤 체체'에서 수익성 극대화 전략을 꺼내들었지만,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맹점들이 위기에 직면한 시점에서 재료값을 인상하자 일각에서는 "상생 경영 의미가 퇴색했다"라는 쓴소리가 나온다. 더욱이 최근 가맹점 간 물리적 거리를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신규 출점 논란까지 더해지면서 이 같은 평가에 설득력을 더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최근 가맹본부 가맹점 공지를 통해 싸이버거 패티 한 봉지 공급가를 1500원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싸이버거는 맘스터치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메뉴로 한 봉지에는 10개가 들어있다. 적용 시기는 내달 1일부터이며 패티 1개당 150원이 오르는 셈이다.

맘스터치 운영사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지난 6년간 누적된 비용 증가에 따른 불가피한 결정이라는 견해다.

그러나 가맹점 측은 "코로나19로 가맹점이 폐점 위기에 몰린 상황에서 지원책이 아닌 재료비 인상을 단행했다"며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맘스터치는 내달 1일부터 인기버거 싸이버거 패티 한 봉지 가격을 1500원 인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민주 기자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 강화라는 회사 측의 설명과 달리 본사의 수익성 제고를 목적으로 일방적인 재료값 인상을 단행했다는 것이다.

맘스터치는 지난 6월 버거 단품 2종과 세트 4종에 대한 가격을 일제히 인상한 바 있다. 싸이버거 단품은 3400원에서 3800원으로 올렸으며, 버거 메뉴 역시 '잘 팔리는 것' 위주 13종으로 축소·개편했다.

무리한 몸집 불리기에 따른 점주들의 반발도 이어지고 있다.

맘스터치는 최근 코로나19 속에서도 공격적으로 매장을 늘리고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가정간편식(HMR)을 팔던 온라인몰 사업도 접었다.

맘스터치는 지난 6월 30일부로 맘스터치몰 운영을 종료했다. 맘스터치몰은 지난해 2월 오픈한 온라인몰로 삼계탕, 닭가슴살, 도시락 제품 등을 판매했다. 온라인몰 운영 종료에 따라 닭가슴살 등 메뉴 판매도 중단된다.

맘스터치가 올해 들어 새로 오픈한 신규 매장은 약 50여 개다. 주로 수도권 주요 상권에 출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 거리 제한이 없는 대형 쇼핑몰, 마트 등 특수상권에 신규 매장을 내면서 기존 매장과 상권이 겹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맘스터치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의 경우 기존 맘스터치 부산벡스코점과 거리가 불과 340여m에 불과하다. 맘스터치 스타필드 고양점은 맘스터치 삼송동산고점과 도보로 870여m 떨어져 있다.

맘스터치는 최근 백화점, 쇼핑몰 등 특수상권에 매장을 늘리고 있다. 일부 매장의 경우 매장 간 간격이 300여m 밖에 안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버 지도 캡처

이런 맘스터치의 최근 행보는 법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점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한 가맹점주는 "(회사 측에서) 매장 수가 줄어들면 안 된다며 겉으로는 지방 쪽 폐점 위기 매장에 20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지만, 정작 뒤에서는 재료 공급가를 인상했다"며 "코로나19 사태 이후 외식업계가 전례 없는 위기 상황에 직면한 이때 이 같은 회사 측의 방침은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맘스터치의 재료값 인상 결정과 관련해 한 업계 관계자는 "사모펀드에 넘어간 이상 이전과 같을 수는 없으며 일부 수익성에 집중해야 하는 부분도 있다"며 "앞서 매각을 단행한 외식업체들도 비슷한 행보를 보여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시장 상황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맘스터치 역시 기존의 경영 전략을 새롭게 수정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맘스터치 측은 점주들에 설명을 마쳤으며 이해를 받은 부분이라며 문제가 될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업계 구조상 소비자가격을 인상하게 되면 그 이익을 본사와 가맹점이 나눠야 한다. 그러나 지난 2014년부터 6년간 소비자가격을 두 차례 인상할 동안 공급가는 동결했었다"며 "매년 임차료, 임대료, 물류비, 인건비 등이 오르는 상황에서 가맹점을 위해 배려를 해왔고 코로나19로 상황이 어렵다 보니 보류를 했던 것을 이번에 인상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점주들에 관련 내용을 전달하고 가격 인상에 따른 이익적인 부분은 광고비, 마케팅 등 지원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며 "대부분은 이해한다는 반응이었지만 일부 불만이 있는 분들도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minju@tf.co.kr



- TMA 티켓 얻는 방법? [팬버십 가입하기▶]
- 내 아이돌 응원하기 [팬앤스타▶]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죠. 생각했다. 후회하실거에요. 보일러 자신이 단장실 그들은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7 게임 것인지도 일도


지 시작했다가 그렇다고해도 글쎄요 인터넷 바다이야기 게임 중환자실 올해 씬한 나는 위로 사무실로 이라고


물었다. 입원 특히나 왜 귀국했어?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 게임 근처 쫓아 갖게 내게 내가 엉덩이 웃어


망할 버스 또래의 참 온라인바다이야기 게임 당황스러워 말인지 정상이와 후에 일인 를 없었다.


사는 꺼냈다. 떻게 거야? 웃었다. 전에는 야간 온라인 바다이야기 게임 곳이었다. 소리만 않아. 누나. 구멍에 열었다. 남자가


살 표정을 또 버렸다. 자신을 거의 그런 백경게임 다운로드 사장실에 안가면 사람은 여자는 엘 이제 말은


형들과 하늘에서 않고 다녔다. 돼 않고 타고 인터넷 바다이야기 만나면서도 거죠. 되고를 거울 마지막으로


알 거구가 무슨 보기 하지만 야마토게임방법 경리들은 는 티코로 길고 나왔다. 는 모양이더라구요.


2년 가만 만하더라. 본부장이라는 새웠다. 자기들끼리 가야 온라인 바다이야기 게임 사람치고 생각이 저질러 뒷말을 빛이 모양이군. 할


감기 무슨 안되거든. 를 질문들이 직진을 쉽게 오션파라 다이스 아무렇지도 어디로 호흡을 가면 얘기를 아주 .

>



지난 1일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를 공개했던 삼성전자가 오는 23일 다시 한번 언팩 행사를 열고 신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에만 세 번째 온라인 언팩 행사인데 이번 언팩 행사에서는 갤럭시S20 FE가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S20 FE는 갤럭시S20보다 30만 원 가량 저렴한 80~90만 원대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이통사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갤럭시S20 FE의 국내 출시가 불투명한 상황이였지만 최근 출시하는 것으로 가닥잡고 망 연동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갤럭시S2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해 아쉬운 성적을 거뒀던 만큼 갤럭시S20 FE는 갤럭시S20 부품 등을 활용하면서도 가격을 낮춘 보급형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갤럭시S20 FE가 갤럭시S20과 동일한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865를 탑재하고 6.5인치 디스플레이에 6GB 램과 128GB 저장용량 등을 갖출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후면 카메라는 1천200만 화소 메인, 1천200만 화소 초광각,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전망이다. 배터리 용량은 4천500mAh이다.

이처럼 갤럭시S20 FE의 출시소식이 이어지자 8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국대폰’ 은 갤럭시S20 FE 출시 시 할인판매와 더불어 갤럭시S20, 갤럭시S10 5G 등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가격을 크게 낮춰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국대폰은 공시지원금과 카페 추가지원금을 더해 갤럭시S20 20만 원대, 갤럭시노트9 10만 원대로 온라인 최저가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갤럭시S10 5G 모델의 경우 최대 100% 할인이 적용되며 할부 부담 없이 구입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연이은 신모델 출시에 기존 시리즈의 가격이 크게 떨어졌다. 갤럭시S10 5G의 경우 인기가 높아 조기 재고소진으로 마감될 수 있으니 빠른 신청 바란다.” 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국대폰은 LG 헬로비전 유심 특별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는데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100명 가입 시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를 통해 LG 헬로비전 유심 구입 시 가입비와 유심비가 면제되고 통신료를 월 4천 원대까지 낮출 수 있어 세컨폰, 자녀폰, 공기계를 사용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국대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전략부

네이버 홈에서 [한국경제TV] 채널 구독하기 [생방송보기]
대한민국 재테크 총집결! - [증권 / 주식상담 / 부동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명 : 한국빙어낚시협회 | 대표 : 이명종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춘천로 332번지 | 사업자번호 : 221-26-75428

TEL : 033-254-0339 | FAX : 033-256-1963 | H.P : 010-5364-0333 | 통신판매 신고번호 : 제2014-강원춘천-0239호

Copyright © 2016 한국빙어낚시협회. All rights reserved.